제주도에는 과연 시작과 끝은 어디 일까요. 지미봉은 또 무엇?

제주도는 전체적으 둥근 타원형으로 생겼다는건 다 알고 계시죠.
그런데 제주도의 시작과 끝은 어디일까요???



왜 올레길은 전체가 21코스로 되여 있는데 제주시부터  출발하지 않았을까요?
그 해답은 제가 오늘 이야기하는 "지미봉"이 말해 줍니다.





지미봉 (地尾峰)

땅끝이라는 의미가 있으니 바로 여기가 끝이란 말이죠
그럼 시작은  그 바로 옆 성산일출봉이 있는 동네 겠지요..





제주도 올레길이 전체 21코스 까지 있는데 지미봉은 21코스에 속해있고
올레 1코스는 그 옆동네 시흥리 시흥초등학교에서 시작 한답니다.




지미봉의 정상은 약 166미터로 성산일출봉 180미터랑 거의 비슷하답니다
그래서 입구부터 정상까지는 꽤 가파르답니다






오름 꼭대기에는 봉수대의 흔적이 남아 있는데 동쪽 일출봉과 교신을 하였다네요~~~
오름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제주도에서 가장 멋집니다






탁트인 바다 건너에는 우도가 바 보이고 해안도로를 따라 들어선 펜션들과 리조트
그리고 종달 포구까지 하나의 그림입니다





여기서 여행의 Tip 종달포구에서도 우도를 하루에 4회 왕복하니 성산항에서
복잡하게 타시지말고 종달리에서 타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지미봉 근처   종달 대합실 전화는 064-782-7719




멀리 빛내림이 성간일출봉을 더 더욱 멋있게 보이게 하네요~~
얼마나 멋진지  내려 가기가 싫지만 발길을 돌려 다음에 또 와야겠다 마음먹어 봅니다.

지금까지 @제주길잡이 였습니다.
앞으로 제 제주도 소식을 매일 매일 받기를 원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카카오톡  친구추가 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도 부모님 모시고 갈만한곳 필수코스 여행지 미리 체크하기 : )

제주마사지샵 대명테라피 전신마사지 관리 받고 왔어요!

제주도 마사지 잘하는곳 함덕해변이 보이는 대명스킨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