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추천 - 제주도 전통 제주의 역사가 살아숨쉬는 곳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여행 추천 - 제주민속자연사 박물관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는 제주의 역사, 제주인의 삶에 터전 전통 등 모든것을 배워보실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을거 같은데요~
제주도 전체를 구경하기 전 먼저 자연사박물관에 다녀 온 제주의 정취를 만끽해보세요^^
전시관은 세계자연유산전시관, 자연사전시실, 제1민속전시실, 제2민속전시실, 해양종합전시실, 야외전시장 들로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연사 전시실은 제주도의 지질암석, 동식물등 자연사 자료를 입체적으로 전시하고 있는 전시실로서 크게 지질암석전시장, 육상생태관으로 구분되어 있다.
지질암석 전시장에는 제주의 형성과정과 화산분출장면을 비롯하여 패류화석, 새발자국화석, 만장굴 축소모형등이 전시되어있다.
민속 전시실 부분은 제1민속 전시실과 제2민속 전시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먼저 제1민속 전시실을 보시면 제주 변천사와 제주인의 일생으로 다시 나누어져 있으며, 민속전시실에는 2,381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2민속 전시실에서는 제주의 생산생업을 주제로 하며 제주의 여자들은 일찍이 바다에 들어가 10~15m이상 잠수하여 해산물을 채취하는 해녀는 강인한 제주 여성의 생활능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바다의 어류나 해산물을 채취하기 위한 해녀도구(수경,호미,빗창,성게골각지)들과 농경생활에 사용되었던 불미, 댕이, 보습 등이 전시되어 그 옛날 제주의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야외 전시장 에선 곡식을 도정했던 연자마를 비롯하여 돌방에, 맷돌, 정주석 그 밖에 동자석, 망주석, 비석 등을 전시하고 있다. 곡식을 가공했던 연자매를 중심으로 수용통, 고래, 방애, 절구가 있고, 화로, 도구리등의 생활용구와 동자석, 석등, 망주석 같은 신앙생활용구를 비롯한 1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댓글
댓글 쓰기
궁금하시면 메세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