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하귀맛집 통갈치조림 우왕굳 '소문난맛집'



소문난맛집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945-2
064-713-9525


제주도 하면 흑돼지, 통갈치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 중에서도 통갈치!!
두툼하고 실하기로 유명한 제주산 은갈치를 사용한 요리가 일품이랍니다ㅋㅋ
많은 맛집 중에서도 제가 원픽한 곳은 제주하귀맛집 소문난맛집이에요♪
하귀 마을에서 애월해안도로로 진입하는 초입에 자리잡고 있는 식당인데요~
아름다운 바다 풍경 감상하며 들리기 딱 좋은 곳이라 강추할 수 밖에^-^
전날부터 엄청 노래 노래를 불러서 오픈타임에 딱 맞춰서 방문했답니다 : )


한상차림부터 아침식사까지 다양한 메뉴가 정말 많은 곳이에요😃
당근 통갈치조림, 통갈치구이가 있구요~ 해물탕에 고등어조림, 구이류까지!!
그리고 전복뚝배기랑 성게국 등 편하게 먹기 좋은 메뉴도 있답니다~
아침식사도 가능하니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면 방문각인듯ㅋㅋ
음식 사진도 붙어 있어서 모르시는 분들도 알 수 있게 해놨더라구요+.+


통갈치조림 등장!! 길다란 냄비가 2개의 버너 위에 올려져 나와요 : )
통갈치 위에 전복, 낙지, 조개 그리고 신선한 채소가 얹어져 나왔답니다ㅋㅋㅋ
자작하게 담겨 있는 빨간 양념 국물이 맛보기도 전에 군침 돌더라는!!
활전복에다가 낙지도 살아있는터라 신선함까지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제주하귀맛집 통갈치조림 역시 소문난맛집에서 즐기면 딱이라는 점♬



어느 정도 재료가 익으면 사장님이 직접 착착 손질해 주신답니다!!ㅋㅋ
멋진 바다 풍경 슬쩍 슬쩍 감상하면서 편하게 앉아 있으니 다 완성되더라는 : )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지는 통갈치조림 보기만 해도 배가 불렀어요~😋
이래서 제주도 통갈치조림, 통갈치구이가 핫하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제 날씨도 쌀쌀해지니 이렇게 맵싹하고 맛좋은게 훅 땡기는 듯 해요🍲


즉석에서 완성되는걸 볼 수 있고 바로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은 듯!!ㅎㅎ
제주하귀맛집 이름처럼 소문난맛집에서 즐기는 통갈치조림 진짜 우왕굳이에요~
애월해안도로 초입에 위치해 있으니 오며 가며 들리기에도 좋구요 : )
제주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인 애월해안도로😍💓


두툼하고 실한 갈치가 통으로 들어 있으니 이름처럼 통갈치조림♪♬
냄새에 반하고 비주얼에 또 반하고 맛에 반해버리는 1석3조 음식이였어요~
길다란 냄비가 테이블 가득 차는데 진짜 한상차림 푸짐했답니다 : )
밑반찬도 깔끔하니 딱 곁들여 먹기 좋은 것들로만 구성되어 나왔어요!!
갈치살이 양념 국물에 쏙 배어서 후두둑 떨어지는데 먹기도 편하다는😙 



다 되면 한가득 앞접시에다 떠서 식사랑 함께 먹으면 된답니다 : )
공기밥이랑 성게미역국이 나오는데 이것만으로도 진짜 든든하더라구요^-^
밥도둑 따로 찾을 필요 없어요~ 정말 얘네 자체로 밥도둑이라는~
해산물, 갈치살에 양념 국물이 제대로 스며들어 환상의 조합이었네요👍
제주하귀맛집 통갈치조림 식어도 맛나고 뜨끈해도 맛나고 굿굿♡


두툼한 갈치살 보이시나요ㅋㅋ 우왕굳 소리가 절로 나올 수 밖에 : )
빨간 양념까지 쫙 묻혀 주면 입맛 확 도는 비주얼로 만날 수 있답니다^-^
양념간도 적당해서 그냥 먹어도 전혀 짜지도 않고 너무 맛났어요!!
거기다 하얀 쌀밥까지 더해주면 정말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라는 점♬
소문난맛집 서비스도 좋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먹는 내내 기부니가 굿😍


갈치살 바르기 어렵다고 하는데 저는 그닥 어렵지 않더라구요ㅋㅋㅋ
살도 워낙에나 부드럽고 뼈도 가운데 확실히 있는터라 훅훅 떼면 끝이쥬 : )
빨간 양념이 진짜 먹으면 먹을수록 입에 착착 붙어서 너무 맛나요~
양념이 있지만 갈치살 본연의 맛도 함께 느껴지기 때문에 참 좋았어요!!
소문난맛집표 통갈치조림 비주얼부터 맛까지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듯✌


쫄깃한 보양식 1등 주자 전복까지 그득하니 들어 있답니다(^-^)
착착 잘라서 갈치살이랑 같이 먹어도 좋고 그냥 밥 위에 얹어 먹어도 굿!!
그냥...뭐...더 말할 게 없을 정도로 다들 예상되는 맛이죠??ㅋㅋㅋ
양념 국물만 떠서 밥에다가 쓱쓱 비벼 먹어도 한그릇 뚝딱이에요+.+


제주하귀맛집 테이블도 넉넉하니 단체도 문제 없겠더라구요~👌
같은 건물에 펜션도 있는데 거기 묵는 손님들은 아침 해결하기도 딱일 듯!!
이런데서 든든하게 아침식사 먹고 여행하면 얼마나 좋게요...ㅋㅋ
맛있는 통갈치조림에 통갈치구이, 각종 제주의 향토음식이 가득한 곳 : )
지금까지 몇 번 갔는데 항상 맛도 좋고 친절해서 기분이 좋답니다♪


마지막은 또...홀딱 반해버릴 수 밖에 없는 통갈치조림 컷으로ㅋㅋ
요즘 같은 날씨에 입맛 없으신 분들도 많은데 이런 거 딱 먹어주면 끝 : )
저도 감기가 왔다 갔다 해서 맵싹하니 맛좋은게 땡기더라구요~
여행을 하려고 해도 몸이 건강해야 하니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래요!!
튼실하고 맛좋은 제주산 은갈치 요리 제주여행에서는 필수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도 부모님 모시고 갈만한곳 필수코스 여행지 미리 체크하기 : )

제주마사지샵 대명테라피 전신마사지 관리 받고 왔어요!

제주도 마사지 잘하는곳 함덕해변이 보이는 대명스킨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