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하기좋은 제주서부해안도로 특이한곳 구엄염전

제주도 서부권 이색적인곳 구엄염전
아래사진은 파노라마사진입니다 크게보세요~~


제주도 여행에 유명 관광코스가 지겨우시다면, 오늘은 좀더 색다른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주도 조상들의 생활 지혜를 엿볼 수있는 "애월" 구엄리에 위치한 "구엄염전"입니다
염전의 이름은 [구엄소금마을]인데요  구엄리에 있는 소금이라, 그렇게 칭한것 같네요


바닷가를 따라 다리다 보면, 청고등어 조형물이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구엄염전에 거의 다 오신겁니다 주변에는 벤치와 정자 등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네요




보통 염전은, 넓고 평평한 곳에서 바닷물이 말라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제주도 염전은 다르답니다.  화산이 분출해 생성된 평평한 바위에 바닷물이 올라와 고여서 소금이 생긴것이랍니다  거북이 등 같이 보이는 곳이 바로 구엄염전인데요
옛 선조들의 지혜가 돋보이는 곳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약 390년간 생업터전이 되어왔으나,  의식구조의 변천과 생업수단의 변화로  1950년대쯤 소금생산이 중단되었답니다
특히 제주도 바닷가에서 생산된 소금은 넓직하고 굵을 뿐만 아니라 맛과 색깔이 뛰어나 인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구엄염전은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바다구경도 할 수 있고,요즘 한창 인기 많은 서부 바닷가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애월 해안도로로 통할 수 있어 좋은 관광 코스 중 하나가 될 것 같네요






이곳에서 어촌의 생활을 체험해 볼 수도 있고, 염전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제주도민의 삶도 좀 더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또한 이곳에선 염전물에 반사되는 것을 이용해 사진을 찍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구엄염전에서 좋은 사진과 좋은 추억을 남기고 가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제주길잡이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도 부모님 모시고 갈만한곳 필수코스 여행지 미리 체크하기 : )

제주마사지샵 대명테라피 전신마사지 관리 받고 왔어요!

제주도 마사지 잘하는곳 함덕해변이 보이는 대명스킨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