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가볼만한곳 제주를 사랑한 사진작가 '김영갑갤러리두모악'




말그대로 제주를 사랑한 사진작가 김영갑이 만든 두모악!!ㅎㅎㅎ
대학교 다니던 시절 학과 동기들과 처음 여기를 방문했던 기억이 나네요(^^)
김영갑 작가는 제주의 매력에 흠뻑 빠져 제주를 사랑한 분이에요~
충남 부여 태생인데 20여 년 동안 고향을 안 갔을 정도라고 하네요+.+
제주 오름의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참 잘 담아낸 작가인 것 같아요♪
2002년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개장한 김영갈갤러리두모악인데요~
화려하지는 않아도 구석구석 작가의 손길이 물씬 묻어나는 곳이랍니다😊
제주여행 가볼만한곳, 두모악!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






소박하지만 손 때 묻은 정성이 가득 깃들어 있는 두모악의 풍경이에요^-^
김영갑 작가는 두모악을 세우며 루게릭병 진단을 받아 투병생활을 했답니다~
하지만 그 상황에서도 두모악 개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셨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까지도 두모악이 사랑받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
제주를 사랑하고 작품에 대한 열정이 없다면 절대 할 수 없었을 일이죠+.+





김영갑갤러리두모악은 2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 )
제 1전시관은 영상실인데 김영갑 작가의 사진과 생전 모습을 상영하구요~
제2전시관에서는 김영갑 작가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가 있답니다^-^
현재 제2전시관에서는 [바람에 실려 보낸 이야기]를 전시 중에 있어요♬
작품 하나 하나에서 제주에 대한 사랑을 담뿍 느껴지더라구요ㅎㅎ
두모악 안에 있으면 김영갑 작가의 진심이 그대로 전해지는 듯 합니다~





세로로 길게 와이드로 담겨진 작품은 꼭 파노라마 같은 느낌ㅎㅎ
사진은 찰나지만, 그 찰나에 모든 것을 담고 있어 참 멋진 매개체죠^-^
보는 사람과 사진 속 그 풍경이 한 곳에 함께 있는 듯한 기분 : )
김영갑갤러리두모악에서는 차분히 제주의 속내를 느낄 수 있어요~
자신보다 더 제주를 사랑했던 김영갑 작가의 진심이 가득 담긴 작품들!!
그저 가만히 서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더라구요😍😍




생전 그가 작업하던 공간도 조심스레 엿볼 수 있었어요~ㅎㅎㅎ
작가의 방이구나, 싶은 차분하면서도 고뇌의 흔적이 엿보였던 공간 : )
김영갑갤러리두모악이 탄생한 게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이렇게  멋진 시간 속 여행을 우린 할 수 없었을지도 모를 일이죠ㅠㅠ
제주여행 가볼만한곳, 김영갑갤러리두모악은 매력 뿜뿜입니다♪





김영갑갤러리두모악 전체가 한 폭의 그림같은 곳이었어요~
첫 방문은 아니지만 언제 가도 처음처럼 설렐 듯한 곳이랍니다ㅎㅎ^-^
누군가와 함께, 혹은 혼자서도 방문하면 좋을만한 두모악 : )
제주의 아름다운 오름의 옛 모습을 만날 수도 있어 소중하지요😄
뜨거운 여름, 두모악에서 잔잔한 힐링을 느껴보셔도 좋겠죠?




제주여행의 색다른 면모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강추하는 여행지(^-^)
숨은 제주의 면모를 알 수 있는 김영갑갤러리두모악 찜콩해 보셔도 좋아요~
사진을 좋아하시거나 혹은 그렇지 않은신 분들이라면 오케이!ㅎㅎ
표선에 위치해 있어 근처 유명 관광지들과도 멀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

.

.


김영갑갤러리두모악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로 137
064-784-9907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도 부모님 모시고 갈만한곳 필수코스 여행지 미리 체크하기 : )

제주마사지샵 대명테라피 전신마사지 관리 받고 왔어요!

제주도 마사지 잘하는곳 함덕해변이 보이는 대명스킨케어